삼성페이 지원기기 및 카드 목록 갤럭시 S8

Posted by 윤들윤들
2017. 4. 8. 22:18 윤들윤들의 생활팁

안녕하세요. 윤들윤들입니다. 저는 평생 늙지 않고 새로운 문물과 생각, 기술을 받아들이며 살꺼라고 자부했었는데요.. 최근에는 제가 점점 늙고 받아들이고 이해하는 속도가 늦어지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게 사실입니다. 그 중에 하나는 친구가 핸드폰으로 밥먹고 핸드폰에 있는 가상카드로 결제하는 모습을 보고 충격을 받았는데 그게 바로 삼성페이라는 것이더군요. (갤럭시 시리즈만 가능) 저는 아이폰 사용자라 몰랐었지만 정말 편리하고 격세지감이 느껴지더군요..ㅠㅠ 오늘은 삼성페이 지원기기 목록과 지원카드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 삼성페이 지원기기 목록

삼성의 주력 모델인 갤럭시 S6 이상 시리즈인 S7, S7 엣지, 갤럭시 노트 5, A7, A5까지 총 8개의 모델에서 삼성페이가 가능하며 조만간 출시될 갤럭시 S8에서도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안타깝게도 작년에 갤럭스 노트 7 배터리 폭발사고로 여기 목록에 있지가 않네요..ㅠ


■ 지원카드 목록

신한, 농협, 삼성, KB국민, 현대, 하나, 롯데 등등 주요 카드사의 개인카드, 체크카드는 거의 사용 가능하며 법인카드의 경우에는 위의 목록을 자세히 살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주의사항

일부 삼성페이 결제지원이 아직까지 안되는 곳이 있는데요. 1.주유소 2.CGV, 고속버스운송조합 3.일부 택시, 자동판매기, 티켓 자동발매기에서는 결제가 안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직까지 완전히 보편화되지 않았기 때문에 가맹점에서 결제전에 직원을 통해 확인하신 후에 결제하시고 자세한 사항은 카드사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이렇게 점점 간편하게 핸드폰으로 결제도 가능하고 지문인식을 통해서 승인하는 것이므로 분실의 위험은 적어지고 지갑을 들고 다닐일은 적어질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