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쪽번호 매기기 삭제 수정 방법

Posted by 윤들윤들
2017. 9. 7. 09:16 윤들윤들의 생활팁

안녕하세요. 윤들윤들입니다. 오늘은 한글과 컴퓨터의 한글 오피스 2010을 통해서 각 페이지별로 쪽번호를 매기기, 삭제, 수정 방법에 대하여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에서는 외국과 교류가 필요한 경우에는 한글을 사용하지 않아서 대부분 오피스를 사용합니다. 그런데 학교에서는 많이들 한글을 이용하죠. 이때 페이지가 여러장일 경우 쪽 번호를 매겨두면 나중에 발표 및 자료 정리에 유용하게 쓰이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글 2010에서 상단에 쪽을 눌러서 쪽번호 매기기를 눌러주세요.

본인이 원하는 쪽번호 위치 및 모양을 선택해주세요. 저는 가장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하단 중간과 1,2,3번으로 넣겠습니다.

제가 1페이지에는 가나다라마바사를 2페이지에는 ㅋㅋㅋㅋ만을 입력해서 확인해보니 위와 같이 쪽번호가 잘 들어갔습니다.

혹시나 쪽번호를 2번 넣어야 하는 경우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1-10 페이지는 어떤 내용 11-20페이지는 다른 내용이라 쪽번호를 새로 매기고 싶으신 경우에는 두번째 내용의 맨 첫번째 페이지를 선택하신 후에 상단 쪽에서 '새번호로 시작'을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아까 2페이지에 ㅋㅋㅋㅋ있던 페이지가 쪽번호가 2번에서 1번으로 바뀐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실수로 잘못 매기신 경우에는 '편집'->'조판 부호 지우기'로 가셔서 '새 쪽 번호'를 선택하여 지우기 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쪽번호 자체를 삭제하고 싶은 경우에는 아까 쪽번호 매기기에서 '쪽 번호 없음'을 선택하고 넣기를 해주시면 기존의 쪽번호가 사라지게 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쪽번호 매기기, 수정, 삭제 등의 방법을 배웠습니다. 필요하실때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