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홈택스에서 차량가액조회 방법

Posted by 윤들윤들
2017. 4. 11. 21:59 윤들윤들의 생활팁

안녕하세요. 윤들윤들입니다. 자동차를 살 때는 기분좋고 설레는 마음으로 차를 애지중지 아끼고 세차도 잘하고 혹시나 긁힐까봐 많이 걱정하시죠. 그런데 이런 차들도 물건이기에 감가상각이 되어서 결국 그 가치가 점점 떨어지게 되는데요. 오늘은 차량가액 즉 현재 차량의 가치가 얼마인지를 알아볼 수 있는 차량가액조회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국세청홈택스 홈페이지

홈택스에서 좌측 조회/발급으로 들어가주세요.


2.승용차 가액조회

좌측 아래 보라색 칸을 보시면 승용차 가액조회라는 곳이 보입니다.




3.자동차명 및 형식번호로 조회

검색하고자 하는 자동차의 모델명이나 형식번호를 입력하고 조회하기를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혹시나 오타나 공식 명칭이 아닌 것으로 검색할 경우에는 제대로 안나올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자동차등록증을 살펴보시고 형식번호까지 입력하시면 정확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4.기본사항

제작년도를 입력하고 계산하기를 눌러주시면 승용차 가액이 나옵니다. 승용차 가액은 기준가격x잔가율을 곱한 값으로 나옵니다. 저는 현대 쏘나다 2015년으로 검색해보니 960만원의 가치로 나옵니다.


■ 주의사항

자동차명은 앞 두글자만 입력하셔도 검색이 되며 검색이 안되는 경우에는 동종 차량의 최저 기준 가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홈택스에서 제공하는 승용차가액조회로 본인의 차량가액조회할 수 있는데요. 중고차로 판매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이나 기타 다른 용도로 본인의 차량 가치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위의 방법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공감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