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스마일자선탁구대회 참가 후기

Posted by 윤들윤들
2017. 3. 23. 10:25 윤들윤들의 취미/탁구

3월 19일 일요일에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제5회 스마일자선탁구대회에 참가하였습니다. 세번째 출전해보는 대회라서 그런지 처음보다는 어색함이 많이 줄고 대회장에 금방 적응하였습니다. 그래도 대회는 항상 떨리더라고요...ㅠㅠ 저는 같이 출전하는 형님의 차를 얻어타고 서울대학교 체육관에 약 7시 30분쯤 도착하였습니다.

서울대학교를 처음가보는데 어마어마하게 크더군요...주차비는 대회장에서 주차권을 팔기 때문에 거기서 사서 쓰시면 됩니다. 

서울대학교 주차요금 안내

들어가시면 바로 88 서울 올림픽 대회 탁구기념관이라고 나와있습니다. 실제로 유남규 선수가 금메달을 딴 체육관이라고 하더군요. 이런데서 자주 탁구대회 열면 좋을 정도로 테이블 간격도 넓고 테이블 대수도 엄청 많습니다. 약 36개 정도가 깔려있었습니다. 다만 아쉬웠던건 처음 시작이후로 계속 노는 테이블이 너무 많아보였습니다.. 바로바로 다음 경기를 진행시키면 더 빠르게 진행됐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날 유남규 감독, 박강현 선수, 조승민 선수가 나와서 시범경기 및 원포인트 레슨을 해주셨습니다. 실제 영상은 아래 있으니 한번 보세요~ 근데 진짜 선수들 탁구치는거보니 저는 탁구를 장난치면서 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ㅠㅠ 그리고 유남규 감독님은 예탈한 사람들 한명한명 다 원포인트해주시는거 보니 정말 대단하신 분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결국에 저는 6부 예선 광탈했습니다. 오픈 6부는 지역 6부랑 차원이 다르더군요... 게다가 숏핌플, 롱핌플을 예선에서 만나서 바로 멘붕...아직도 탁구 고수가 되려면 멀었습니다...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오픈 1부 (?) 지역 1부를 향하여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