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클라우드 사진 컴퓨터에 옮기기

Posted by 윤들윤들
2017. 4. 3. 11:49 윤들윤들의 생활팁/아이폰

안녕하세요. 윤들윤들입니다. 아이폰 쓰시는 분들은 꼭 아셔야만 하는 아이클라우드 사진 옮기기 방법을 가르쳐드리려고 합니다. 대부분 아이클라우드 동기화 알림창이 떠도 무시하거나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게 핸드폰 분실시나 벽돌이 되는 경우에는 본인이 소장하고 있는 소중한 사진, 비디오, 연락처, 메일, 캘린더, 메모 등이 날라가 버리면 큰일나잖아요. 이때 아이클라우드 기능을 잘 활용하신다면 백업하여 다시 살릴수 있습니다. 제 친구 중에서는 꼭 여행가서 잃어버리고 오는 친구가 있는데 그친구는 이 기능 덕분에 핸드폰은 잃어버렸지만 자료는 다 살릴 수 있더라고요! icloud 기능을 살펴볼까요!


1.먼저 아이폰 설정에서 상단 Apple ID, iCloud, iTunes 및 App Store에서 iCloud로 들어가주세요. 

거기에서 본인이 동기화하고자 하는 것들을 선택해주세요. 저는 주로 사진만 백업하면 되기 때문에 사진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2.여기서 본인이 필요한 영역을 선택해주세요. 저같은 경우에는 용량이 너무 커서 현재 동기화가 진행이 안되고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월 일정 금액을 내면 저장 공간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위의 가격표를 확인해보세요! 대략 한달에 천원 정도 내면 50Gb를 사용할 수 있으니 백업을 자주 못하시는 경우에는 꼭 업그레이드로 모든 자료를 동기화 시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이제 아이클라우드에 있는 사진을 컴퓨터로 다운로드하고 업로드할 수 있게 컴퓨터에 iCloud를 다운받아 설치해주세요.

4.설치하고나면 재부팅을 하시고 그러면 본인의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5.로그인 후에 사진 옵션을 눌러서 사진을 어디에 저장할 것이며 공유할 사람들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6.내 컴퓨터로 가시면 이제 iCloud 사진 폴더가 하나 생겼을텐데요.

들어가보시면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업로드 공유 폴더가 생겼고 여기서 자유롭게 원하시는대로 사진을 올리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아이클라우드 사진 컴퓨터에 옮기기가 끝이 납니다. 본인이 일부러 usb로 연결해서 백업할 필요없이 사진을 자유롭게 저장할 수 있으며 특히나 16기가 아이폰 유저라면은 항상 적은 용량때문에 사진을 계속 지우셔야했었는데 그냥 월 천원 정도만 내고 50기가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으니 그 정도면 커피값 아끼면 몇달은 사용할 수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다들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