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텍스트파일 한글 한컴뷰어로 열기

Posted by 윤들윤들
2017. 4. 3. 11:21 윤들윤들의 생활팁/아이폰

안녕하세요. 윤들윤들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보면 가끔 불편한 것들이 몇가지 있는데요. 음악, 동영상 넣기, 다양한 파일 확장자 열기 불가능 등이 있습니다. 그래서 꼭 뷰어 설치나 해당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합니다. 특히 엑셀, 파워포인트 ppt, 워드는 마이크로소프트 파일 설치가 필요하고 아니면 클라우드에서도 열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에서 txt 텍스트 파일 여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앱스토어에서 한컴오피스 viewer를 검색하시거나 한글뷰어라고 입력해주세요.


2.다운받고 설치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파일을 넣는 방법은 아이튠즈에서 직접 텍스트파일을 넣어주거나 다른 하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세요.

클라우드는 넷피스 24, Dropbox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드랍박스를 사용해서 드랍박스에 파일을 옮겨둔 다음 다운받았습니다.


3.넣어둔 파일을 열어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일단 아래와 같이 초록색 바탕에 텍스트가 열리는데요.

TXT파일 뷰어 설정을 바꾸시려면 하단에 설정->TXT 파일 설정에 들어가시면 자동정렬, 빈칸삽입, 글자 크기 줄 간격, 글자, 배경색, 글꼴 설정등 자세히 바꾸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아이폰에서도 텍스트파일을 한컴뷰어로 열 수 있습니다. 또한 한글과컴퓨터에서는 HWP 한글파일도 열 수 있도록 제공하기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실제로 드랍박스에서도 TXT파일은 바로 열어서 볼 수 있으나 한컴뷰어만큼 자세하게 설정을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소설 등을 읽기에는 조금 부적합하니 위의 방법을 사용해보시기를 바랍니다. 하시고 궁금하시거나 안되시면 댓글에 남겨주시면 확인 후에 답변 달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