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실제 충전요금은 얼마일까

Posted by 윤들윤들
2017. 3. 31. 14:17 윤들윤들의 생활팁

안녕하세요. 윤들윤들입니다. 점점 미세먼지의 공격이 심해지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고 있으며 특히 미세먼지는 1급 발암물질, 기관지 악화, 폐렴, 비염 등등 다양한 질병을 발생시키는 위험물질입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전기차 보조금, 충전요금 인하 등의 정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저번에 보조금에 대해 알아보았다면 이번에는 전기차 충전요금이 얼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7년 1월 12일에 환경부에서 전기차 급속충전 요금을 44% 인하하기로 하였습니다. 기존 313.1원에서 173.8원으로 낮춤으로써 전기차 이용고객들을 많이 늘리고자 하는 노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개인이 집에서 사용하는 완속충전요금은 인하되지 않고 kW당 71.3원으로 유지된다고 합니다.

■ 실제 충전요금

그래서 도대체 충전시에 얼마가 드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기준은 현대 아이오닉 전기차로 1년에 1만 3724km 주행일때입니다.

완속의 경우 약 16만원 급속의 경우에는 38만원, 그린카드 추가할인을 받을때는 19만원입니다. 

 
■ 완속과 급속 충전시간

급속충전

완속충전 

경차 

20~25분

6시간 

중형급

25~30분

3~5시간

경차의 충전시간이 종형급보다는 조금 더 깁니다. 완속충전의 요금이 급속보다는 저렴하지만 그린카드 추가할인을 받고 30분 내로 충전이 완료되는 것을 따져보았을때는 오히려 급속 충전이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됩니다.


■ 그린카드란?

그린카드란 친환경제품 구매하는 등 친환경 생활실천한 경우에 에코머니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신용,체크카드입니다. 다양한 혜택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린카드 v2를 발급받으셔서 해당 카드로 전기차 충전요금을 결제하면 급속충전의 50%를 할인 받으실 수 있으므로 전기차 구매 고객께서는 꼭 발급받으셔서 혜택을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하남 스타필드에는 현재 테슬라 매장이 오픈하였는데요. 조만간 테슬라 모델이 국내 출시될텐데요. 저렴한 충전요금, 보조금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 전기차를 구매하시는 것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는 전기차 부문이 많이 개발되지는 않았지만 점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