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판 사진 용량 줄이기 방법 정리 이력서 증명사진

Posted by 윤들윤들
2017. 3. 27. 15:08 윤들윤들의 생활팁

안녕하세요. 윤들윤들입니다. 취업하기 너무 힘들죠.. 저도 힘듭니다... 참 뭐해먹고 살아야하는지 오늘은 이력서 쓰실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그림판 사진 용량 줄이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토익, 시험, 이력서, 여권, 운전면허, 증명사진 등등 여러 곳에 쓰이는데 꼭 픽셀이나 사이즈, 용량 크기 때문에 업로드가 안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이럴때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인 그림판을 통해서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1.먼저 용량 조절하실 사진 파일을 그림판에서 열어주세요. 저는 제가 요새 좋아하는 우주소녀 보나양의 사진 크기를 조절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단에 보시면 해당 사진파일이 419.2KB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상단 크기 조정을 눌러주세요.



2.2가지 방법으로 용량을 조절할 수 있는데 백분율과 픽셀로 조정가능 합니다. 저는 백분율을 줄여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로 세로 비율을 유지하시려면 체크해놓은 상태에서 수정해주세요.


3.그리고 저장버튼을 한번 눌러주시면 하단에 용량이 61.8KB로 줄어든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이즈가 작아져서 아까 한 화면에 다 안나왔던 사진이 이번에는 전체가 보일 수 있도록 수정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그림판 사진 용량 줄이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래도 고화질 사진 파일일 수록 용량이 큰데 그런 경우에는 위의 방법으로 간단하게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다만 그만큼 화질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그 점은 생각해두셔야 합니다. 그리고 저는 우주소녀 보나양이 너무 좋네요.. 성소양도 좋은데 ㅋㅋ 아무튼 우주소녀도 사랑해주시고 그림판도 사랑해주세요~ ㅋㅋ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