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 (인터넷 민원24)

Posted by 윤들윤들
2016. 12. 31. 22:06 윤들윤들의 생활팁

연말이라 이제 많은 사람들 만나서 한해를 마무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계시겠죠. 다사다난한 일들이 많았던 2016년이였습니다. 이렇게 술자리를 가지시다가 술 취해서 가끔 소지품(지갑,핸드폰)등을 잃어버리실 경우가 종종 생기실텐데요. 이때 유용하게 신분증 주민등록증을 인터넷 분실신고하고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분실 신고는 본인의 신분증이 악용되는 것을 막기위해서는 꼭 하셔야하니까 잘 따라오세요!

먼저 민원24를 검색해서 해당 웹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그러면 사이트 상단에 보시면 검색창이 있는데 여기에다가 주민등록증이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그러면 주민등록증분실신고(철회)가 나오는데 신청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전입전출에서 주민등록증분실신고(철회)를 눌러주세요. 

민원24에서는 주민등록증 재발급 분실신고 말고도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의 각종 민원 서류를 무료로 출력이 가능하니 될 수 있으면 회원가입을 통해서 로그인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비회원 로그인도 가능합니다.

본인이 주민등록증을 분실한 정보등을 입력해주시고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주민등록증 분실신고가 완료됩니다. 

주민등록증재발급신청은 해당기관에 방문해야지만 가능하며 수수료로 5천원이 들며 20일정도의 소요시간이 든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증명사진을 가져가셔야하는 것은 아시죠! 그러면 지금까지 주민등록증 분실 신고 방법 및 재발급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해당 링크는 아래에 달아두었으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주민등록증 분실신고:http://www.minwon.go.kr/main?a=AA020InfoCappViewApp&HighCtgCD=A01010&CappBizCD=13100000019

주민등록증 재발급신청:http://www.minwon.go.kr/main?a=AA020InfoCappViewApp&HighCtgCD=A01010&CappBizCD=13100000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