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예상 점수확인 계산기 사용방법 (토익 시험 팁 포함)

Posted by 윤들윤들
2016. 12. 27. 14:51 윤들윤들의 영어

요새는 살기 각박해지다보니 고등학생들도 공무원을 준비하는 경우도 많고, 대학교 1학년들도 학점관리 영어, 토익, 토플 등 좋은 점수를 받기 위해서 노력을 많이 합니다. 아무래도 예전에 비하면 경쟁은 치열하고 갈 수 있는 자리는 한정되어 있다보니 더욱 더 열심히 한 사람들에게만 기회가 주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루빨리 경제도 좋아지고 국가 정치상황도 얼른 나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토익 시험보고 나서 점수가 나오기 전에 미리 파악할 수 있는 토익 점수 계산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두가지 방법 중에 하나는 토익 예상 점수표입니다. 대략적으로 몇개를 틀렸을때 몇점정도가 나오는지 예상할 수 있는 표를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모의고사 문제집을 풀어보고 꼭 몇개 틀렸는지 확인하여 토익 예상 점수를 측정하는데 활용합니다. 본인이 몇개 틀려야지 원하는 점수에 다다르는지 알 수 있기때문에 모의고사때도 사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두번째 방법인 해커스토익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토익점수환산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와같이 몇개를 틀렸는지 대충 알고 갯수를 입력해서 결과보기를 눌러주면 결과값이 나옵니다. 토익 점수표보다는 조금 더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해 문제의 난의도에 따라서 점수가 다르게 나옵니다. 아무래도 난이도가 높았던 토익의 경우에는 같은 갯수라도 점수가 약 25점까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디까지나 예상 점수라는 것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예상 점수로 몇 문제를 틀렸는지도 예상가능합니다.

저는 예로 RC와 LC에서 각각 10개 틀렸다고 입력하고 점수를 예상해보니 945점이라고 나오네요. 물론 난이도에 따라 총 50점까지 차이가 났으니 본인이 시험보는 시험 수준에 따라 달라지니 토익을 여러번 보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죠.


저는 구토익을 985점을 받았는데요. (신토익은 아직 안봤네요.) 물론 해외에서 어학연수를 했던 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만 가장 중요한 것은 그만큼 많이 공부하고 준비를 했습니다. 간단한 팁을 드리자면 LC의 디렉션 시간동안 RC 문법 문제를 꼭 푸셔야지 시간절약이 가능합니다. RC 문법 문제에서는 대부분 해석을 요구하는 경우의 문제와 해석이 필요없는 문제를 구별해야하는데요. 해석이 필요없는 문제는 보기가 같은 단어에서 파생된것인지 파악해야합니다. 예를 들면 realize, realization 이렇게 나오면 한 단어에서 나온 다양한 형태의 동사, 명사로 나오는데 이때는 문장의 어떤 구성요소가 빈칸에 들어가는지만 알아주면 해석이 필요없이 문제를 바로 골라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RC 파트 7에서는 항상 문제를 먼저읽고 어떤 답을 요구하는지 미리 파악하고 그 정보만 빼서 해석하는 것이 시간절약의 팁입니다! 다들 좋은 성적 낼 수 있도록 열심히하세요!! 그리고 항상 문제를 다시 확인하면서 신중하게 고르세요!!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