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들윤들의 영어] used to와 would의 차이

Posted by 윤들윤들
2014. 5. 14. 08:36 윤들윤들의 영어

안녕하세요~ 윤들윤들입니다.

오늘은 used to와 would의 차이로 이제 당신은 use 마스터!! 

 

1.used to

아시다시피 의미가

1.'(과거에)~하곤 했다.' 과거의 반복되었던 행동.

2.'(과거에)~이었다.' 과거의 상태.

 

그래서 예를 들면

I used to play basketball.

나는 농구를 하곤했다.(그러나 지금은 농구를 하지 않는다.)

 

He used to live in Korea.

그는 한국에 살곤 했다. (그러나 지금은 한국에 안산다.)

 

He used to be a civilian.

그는 민간이이곤 했다. (지금은 더이상 민간인이 아니다. 군인이다.ㅋㅋ)

 

▲ 나도 여자친구가 있었었지~(이전 생애에....ㅋㅋㅋ) 

 

2.would

used towould가 둘다 과거의 반복되었던 행동에 쓸 수 있지만

would과거의 상태에 대해서는 쓸 수 없습니다.

 

I would go to the beach every Saturday.

I used to go to the beach every Saturday.

나는 매주 토요일마다 그 해변에 가곤 했다.

(과거의 반복되었던 행동)

 

I used to live in New York when I was a kid.

I would live in New York when I was a kid.

내가 어렸을 때 나는 뉴욕에 살곤 했다. 

(과거의 상태)

 

또한 would는 used to 와 달리 뉘앙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would를 쓰는 경우는 추억에 잠겨 과거를 회상하는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 그 때는 그랬었지~ 하면서 생각에 잠기는 뉘앙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과거를 회상하며 생각의 잠기는 이미지를 생각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My grandfather would tell fairy tales before I went to bed.

아 그 땐~ 할아버지께서 내가 자러 가기 전에 동화를 들려주곤 하셨지~ 

 

I would play basketball with my friends every Sunday.

아 그 땐~ 매주 일요일에 친구들이랑 농구를 하곤 했었지~

 

이제 좀 더 분명해지셨죠~!!?

미션 클리어~!!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