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들윤들의 영어] 부정의문문의 대답은 어떻게?

Posted by 윤들윤들
2014. 5. 11. 10:47 윤들윤들의 영어

안녕하세요 윤들윤들입니다~ 

아주 오래 전부터 영어를 공부했지만 항상 풀리지 않는 의문이 있었습니다.

그건 바로 부정의문문의 대답이였습니다. 왜냐하면 다들 대답이 다르더라고요..ㅠ

 

그래서 Native speaker American에게 물어봤습니다 ㅋ

 

Q:Don't you like playing soccer? (-) 축구 안좋아해?

A:No, I don't (like playing soccer). (-) 응, 안좋아해

   Yes, I do (like playing soccer). (+) 아니, 좋아해

 

No로 시작되는 답을 살펴보면 질문 (-) x 대답 (-) = 동의 (+) 따라서 "질문자체에 동의한다"는 뜻입니다 ㅋ

반면, 질문(-) x 대답 (+) = 부정 (-) 여기서는 "질문 자체에 동의하지 않는다."가 됩니다.

명쾌한가요? 설명이 애매모호해 보이네요..ㅋㅋ

 

다른 방법으로 설명하자면 한국에서는 질문 자체에 대해서 동의하는지를 묻잖아요.

예) 밥 안 먹었어? 응, 안 먹었어

 

반면, 영어는 질문 자체에 대해서 동의하지 않고 원래 긍정문으로 바꾼 후에 대답을 합니다.

예) Don't you have a girlfriend? No, I don't (have a girlfriend)

위의 예문에서 쓰인 Not을 지워보겠습니다.

Do you have a girlfriend? No I don't (have a girlfriend)

두개의 다른 질문이지만 대답은 같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수학은 어려워~

 

이렇게 복잡한 질문을 피하기 위해서 그냥 Right, yeah. 이라고 대답하면 질문 자체에 동의한다는 뜻이 됩니다.

훨씬 간편하죠~?ㅋㅋ 그래도 부정의문문의 개념을 꼭 익히시기 바랍니다!!

 

간략 설명

부정의문문에서 Not을 지운 상태로 생각하고 대답을 한다. Don't you -> Do you로

부정의문문에 동의하고 싶으면 Right, yeah을 쓰면 됩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