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 방법 정리 (입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서울특별시 보육포털 서비스)

Posted by 윤들윤들
2017. 3. 2. 11:43 윤들윤들의 생활팁

안녕하세요. 윤들윤들입니다. 직장인분들의 고민중에 하나는 결혼 후 자녀를 낳은 뒤에 다시 복직하느냐일 것입니다. 육아휴직 후에는 대부분 자녀를 돌봐줄 사람이 없는 경우에는 다시 회사로 돌아오지 못하고 전업주부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많은 워킹맘들이 어린이집을 이용하기를 희망하는데요. 어린이집에 들어가는 것도 최근에는 하늘의 별따기입니다. 사실상 출산과 동시에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을 해야하는데요! 오늘은 어린이집 입소 대기신청 방법과 팁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 어린이집 입소대기 신청 사이트

신청 사이트는 2군데이며 본인의 지역에 맞게 신청하시면 됩니다.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서울 외의 지역

서울특별시 보육포털 서비스-서울특별시

■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서울 외 지역)

홈페이지에서 우측에 어린이집.유치원을 클릭 후에 바로 아래 나오는 입소대기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신청방법은 총 6가지 단계로 아동등록->어린이집 검색->예약 신청->입소대상자확정->입소우선순위자료제출->아동입소처리로 이루어집니다. 특히나 본인의 우선순위를 잘못 입력해서 취소되거나 하지 않도록 정확한 정보입력은 필수이니 꼼꼼하게 살펴보셔서 하시기 바랍니다.

좌측메뉴에서 입소대기아동등록 클릭. 로그인한 상태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참고하세요!



신청아동 정보를 정확하게 기재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좌측 메뉴에서 입소대기신청을 눌러서 신청하고자 하는 지역의 어린이집을 검색한 뒤에 선택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이미 어린이집을 다니고 있는 경우에는 신청이 2곳이 가능하고 최초 신청의 경우에는 3곳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국공립의 경우는 인기가 많아 대기기간이 1년도 넘게 걸리는 경우가 있으므로 급하지 않으신 경우에 신청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당장 복직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대기자수를 파악하신 후에 경쟁률이 낮은 곳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또한, 평가인증과 차량운행여부등을 파악하여 본인의 상황에 맞는 어린이집을 선택하시면 되고 자세한 어린이집 후기는 사실 지역 맘카페에서 검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곳이야 말로 진짜 어린이집, 유치원의 제대로된 후기를 볼 수 잇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 서울특별시 보육포털 서비스-서울특별시

홈페이지에서 상단 입소대기신청에 마우스를 올린 후에 입소대기신청 항목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입소대기신청하기를 눌르주시면 됩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공인인증서와 더불어 회원가입이 필요하니 미리 로그인한 상태에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검색하고자하는 어린이집을 각 항목을 선택해서 입력후에 시설검색을 눌러주면 그에 해당하는 어린이집 리스트가 나옵니다. 거기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상세보기를 눌러주시면 입소대기자 현황이 나오게 됩니다.

그러면 각 나이대별 입소대기자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하고자 하는 어린이집에 아동의 정보를 입력하고 본인이 1순위 2순위 3순위에 해당하는 지를 선택하여 클릭하시면 됩니다. 특히나 연락처를 잘못 기재하거나 아이의 정보를 잘못입력하여 본인의 입소순서가 돌아왔음에도 못 들어가는 불상사가 생기지 않도록 꼭 정확한 정보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워킹맘, 워킹대디, 모두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