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진화 or 강화 어느것이 먼저일까? (공략법)

Posted by 윤들윤들
2017. 2. 2. 19:03 윤들윤들의 취미/포켓몬고

안녕하세요~ 윤들윤들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이 이제 레벨 5, 레벨 10 정도 되면 어느정도 포켓몬들도 많이 생기고 아이템도 소진되셨을 겁니다. 열심히 포켓스탑을 찾아 헤메이는~ ㅋㅋ 당신은 이미 게임의 중독자!! ㅋㅋ 이제부터 여러분들은 본격적으로 포켓몬을 키우셔야하는데 어떤 포켓몬을 키워야하는지 진화를 해야하는지 강화를 해야하는지 궁금하실텐데요!! 오늘은 그 궁금증을 해결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강화가 먼저일까요 진화가 먼저일까요!!? 정답은 아래 내용에서!!


■ 진화냐 강화냐 그것이 문제로다..!

먼저 정답부터 알려드리자면 '진화'가 먼저입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다시피 IV 등급이 높아야지 결국 최종 강화했을때 CP값이 더 높다는 것을 말씀드렸습니다. IV 개체값이 높다고 그럼 무작정 강화 먼저하고 진화를 하는 것이 아니라 진화를 먼저하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스킬에 있습니다. 아래 슬리프의 스킬을 살펴보겠습니다.

IV GO 어플을 통해 보면 현재 제가 가지고 있는 슬리프는 염동력과 환상빔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시다 시피 베스트 스킬은 아니고 2번째로 괜찮은 스킬이죠. 제일 하단에 진화형태 슬리퍼를 클릭해보겠습니다. 진화를 하면 이 스킬트리를 따라 진화하는 것이 아니라 다시 랜덤으로 스킬이 선택됩니다. 슬리프의 진화인 슬리퍼의 경우에는 아직 진화를 안시켰기때문에 특정 스킬이 선택되어져 있지 않습니다. 한마디로 진화시에 스킬이 랜덤으로 새로 선택됩니다. 아무리 안좋은 스킬을 가지고 있었어도 진화를 해서 베스트 스킬을 2개 모두 장착할 수 있는 것이죠!!

■ 공략법

레벨 20까지는 행복의알, 포켓몬 포획, 파트너 포켓몬 설정, 진화 (구구, 캐터피, 뿔충이), 알 부화, 커브볼+엑설런트,나이스,그레이트, 포켓몬 도감 등록을 통해 닥치고 레벨업! IV값과 CP값이 높은 포켓몬의 경우에는 남겨두자 (하지만 대부분 레벨 20 이상되면 이런 포켓몬들은 별로 필요가 없어진다. 왜냐하면 훨씬 높은 CP 값의 포켓몬을 많이 얻을 수 있기 때문) IV와 CP가 높은 포켓몬은 최종진화까지해서 베스트 스킬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자! 강화는 위의 모든 것이 확인 된 포켓몬에게만 꼭 하자!! (레벨이 오를수록 별의모래가 굉장히 부족해집니다!)


생각보다 포켓몬 키우는게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여러분 지우가 포켓몬 마스터가 되기 위해서 험난한 여정을 거치듯이 우리도 이런 고난과 역경을 겪고 나면 최고의 포켓몬 트레이너가 될 것입니다!! ㅋㅋㅋㅋㅋㅋ 이 게임을 하다보니 초등학교로 돌아간 느낌이 드네요...다들 롱스톤, 망나뇽, 신뇽, 잠만보, 뮤츠, 뮤, 가디, 갸라도스, 라이츄를 얻는 그날까지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