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즈 어플] iReal Pro(아이리얼 프로) 사용후기 (Jazz)

Posted by 윤들윤들
2016. 12. 27. 22:21 윤들윤들의 취미/Jazz

안녕하세요. 윤들윤들입니다. 오늘은 저의 새로운 취미와 함께 어플을 소개할까 합니다. 저에게는 또 다른 취미가 하나 더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재즈 플룻입니다. 저는 중학교때 약 3년간 관악합주반에서 플룻을 배웠고 그것을 인연으로 군대도 군악대를 가게 되었습니다. 도합 5년 정도 플룻을 했었습니다. 클래식연주의 묘미는 바로 합주했을때의 묘한 기분입니다. 여러사람이 화음으로 아름다운 연주를 하는 것만큼 기분 좋은 경험도 없을 것입니다. 그런데 저는 예전부터 홀로 솔로 연주를 하는 재즈에 묘미에 빠져있다가 최근에 재즈 플룻 선생님을 만나서 배우고 있습니다. 재즈를 배울 때 꼭 필요하다는 어플 iReal Pro에 대해 오늘은 소개할까 합니다!


아이리얼 프로는 유료어플입니다. 가격은 미국 앱스토어 기준 $12.99입니다. 아마 한국 앱스토어 가격이 약 2달러 정도 더 비싼걸로 알고 있는데, 미국 앱스토어 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좀 더 싼데서 받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근데 진짜로 이 어플은 돈내고 다운받으신걸 아깝지 않으실 겁니다.

다운로드:https://itunes.apple.com/us/app/ireal-pro-music-book-play/id298206806?mt=8

  

유료로 다운받으시면 가장 먼저 하실 일이 있습니다. 일단 다운받는다고 모든 곡들이 수록되어 있지는 않아서 꼭 다운로드를 해주셔야 합니다. 하단에 포럼을 클릭하고 Jazz 카테고리를 클릭해주세요. 거기서 Jazz 1300 Standards에서 수록곡을 다운로드 해주셔야 합니다.

빨간색 박스로 쳐진 곳을 클릭해주시면 1300곡의 재즈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이 완료되면 어마어마하게 많은 곡의 재즈 리스트가 생기게 됩니다. 이 중에서 저는 제가 최근에 연습 중인 Blue Moon(블루문)을 클릭해봤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해당 곡의 코드가 나오고 플레이버튼을 누르면 반주가 흘러나와서 혼자서도 얼마든지 재즈 연습이 가능하게 도와줍니다. 진짜로 획기적인 어플이지 않습니까!! (전 이 어플 영업사원이 아닙니다..ㅋㅋ)

  

템포 조절, 반복횟수 조절이 가능하며

  

키 변경 및 곡의 분위기도 스윙부터 라틴까지 자유자재로 변경 가능합니다.

또한 코드표시도 기타코드, 우크렐레 코드, 피아노 코드 등으로 표기 방법을 달리 할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리스트에 없는 곡들은 직접 반주를 만들 수도 있고 편집도 가능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반주는 음악파일로 공유하여 컴퓨터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가 직접 보여주기엔 너무 많은 기능들이 있어서 직접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현재 Blues - Jazz로 기본 코드 진행연습도하고 Blue Moon, Blue Bossa, All of Me, L.O.V.E 등을 연습 중입니다. 아래 영상은 iReal Pro를 통해 제가 직접 연주한 영상입니다. 재즈를 시작하시는 분들께서는 iReal Pro를 가지고 최고의 밴드와 함께 손쉽게 연습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물론 합주해서 하는게 백배는 낫겠죠~~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