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영업시간 및 토요일 공휴일 택배 배송 여부

Posted by 윤들윤들
2017. 9. 19. 12:38 윤들윤들의 생활팁

안녕하세요. 윤들윤들입니다. 예전처럼 편지를 자주 쓰지 않고 우편보다는 인터넷으로 의사소통할 일이 더욱 많아져서 우체국 방문이 점차 줄어들고 있는데요. 그래도 최근에는 우체국 택배, 해외 배송 조회, 팩스, ems 배송, 우편물 조회, 보험 꽃 배달 서비스 등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서 찾습니다. 오늘은 우체국 영업시간과 더불어 토요일 공휴일 택배 배송여부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택배는 주말에 안오면 불안하잖아요! ^^

■ 영업시간

기본적으로 우체국은 주5일 열고 있습니다. 평일에만 열고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이용이 불가하오니 꼭 참고하셔서 9시~오후6시 사이에 업무를 처리하시기를 바랍니다. 우편서비스(등기, 택배, 소포, 편지) 말고도 금융 서비스 (예금, 보험, 대출 등)도 가능하니 위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65코너는 연중무휴입니다. 

■ 토요일, 공휴일 택배 배송 여부

우체국에서는 2014년에 토요일 택배 배송을 폐지했으나 경쟁업체와 우위를 점유하기 위해서는 토요일 택배배송이 불가피하다고하여 2015년에 재개하였습니다. 그러므로 토요일에 우체국 택배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죠! 다만, 공휴일은 택배 배송이 안되니 참고하세요! 그만큼 우체국 집배원, 택배 아저씨들이 고생하시는데요. 항상 빠른 배송을 해주시는 분들께 모두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