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뇌 우뇌 기능 및 테스트 (문과 이과 인문계 예체능)

Posted by 윤들윤들
2016. 12. 28. 07:55 윤들윤들의 생활팁

오늘은 본인이 어떤 쪽의 뇌를 더욱 많이 사용하며 그런 정보를 바탕으로 어떤 것을 했을때 더 잘하고 못하는지를 판단할 수 있는 몇가지 테스트를 가지고 왔습니다. 좌뇌 우뇌 테스트는 본인이 어떤 쪽의 성향인지를 알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좌뇌와 우뇌는 서로 다른 기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우뇌는 조금더 예술성과 가까운 기능들을 맞고 있고요. 좌뇌의 경우는 논리와 언어적 기능이 많이 발달해 있습니다. 

그래서 예술가형은 우뇌의 기능이 많이 발달해 있는 경우가 많으며 반대로 좌뇌는 공부를 많이 하는 사람들(과학자, 연구원 등)이 발달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반대로 양쪽 뇌가 지연됐을 경우에는 여러가지 문제가 나타납니다. 그렇다고 병에 걸렸다거나 본인이 멍청하다는게 아니니 걱정하지 마시고 참고해주세요~ 그럼 본격적으로 본인이 좌뇌 성향인지 우뇌성향인지 테스트해보겠습니다.

http://ko.brainsidetest.com 이 웹사이트로 이동해서 시작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좌뇌형으로 나왔습니다. 저는 아무래도 공부를 해야하는 건가요...공부가 너무 하기 싫은데...ㅠㅠ 어째서?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문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해보세요!

오늘은 좌뇌우뇌 테스트해보았습니다. 인문계 예체능 문과 이과 등등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 테스트를 활용해보기를 추천드립니다!